하이퍼커넥트-틴더 연합, 거대 데이팅앱 탄생

영상 데이팅앱 아자르 틴더에게 1.9조원 매각 배달의 민족 5조원 매각이후 최대규모. 거대 데이팅앱 탄생

하이퍼커넥트, 글로벌 데이팅앱 1위 틴더를 운영하고 있는 미국 매치그룹에 1조 9330억 인수

아자르 및 하쿠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글로벌 데이팅앱 1위 틴더를 운영하고 있는 미국 매치그룹으로부터 2조원을 받고 인수되었다. 아자르는 중동에서 1위 데이팅앱(영상 메신저라 쓰고 데이팅앱이라 읽는다.)

아자르뿐만 아니라 하쿠나라는 인터렉티브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설명이 길다..)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하이퍼커넥트가 미국 매치그룹에 피인수되면서 틴더 + 아자르 + 하쿠나 연합으로 틴더의 입지가 더욱더 탄탄해졌다.

딜리버리히어로가 배달의민족을 4조원에 인수한 이후 큰 건의 M&A. 한편으로는 스타트업으로 성공하여 엑싯하고 나가는 창업자들이 부러우면서도 구성원에게는 얼마나 돌아갈지 궁금하다. 하이퍼커넥트 인수건으로 인해 이곳에 투자했던 알토스벤처스의 포트폴리오와 안목이 다시 한번 주목을 받는 듯하다.

알토스벤처스의 다른 포트폴리오로는 29CM, 쿠팡, 잡플레닛, 아이디어스, 마이리얼트립, 미미박스, 렌딧, 직방, 지그재그, 판도라TV, 블루홀 등이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